11월 28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왼쪽)이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와 면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베트남정부 페이스북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8일 오전 한국을 방문 중인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를 만났다.

28일 삼성전자 등 재계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푹 총리와 면담을 갖고 삼성의 베트남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이 부회장을 비롯해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이윤태 삼성전기 사장이 배석했다.

이 부회장은 푹 총리에게 삼성의 베트남 사업 전략을 설명하고, 베트남 정부의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회장은 지난해 10월에도 베트남을 방문해 푹 총리와 면담을 가진 바 있다.
 

삼성은 지난 1995년 호치민에 삼성전자 법인을 설립해 TV 생산·판매를 시작한 이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배터리, 전자부품 등으로 베트남 사업을 확대해 왔다.
 

현재는 베트남에서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기를 중심으로, TV와 네트워크 장비, 디스플레이, 배터리 등을 생산하고 있다.
 

푹 총리는 전날 청와대에서 열린 만찬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 수출의 58%가 베트남에서 생산된 것"이라며 삼성과의 관계를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푹 총리는 이날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정기선 현대중공업 부사장, 허윤홍 GS건설 부사장 등과도 면담을 가졌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