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코르 홍대점 (사진= 신세계백화점)

 

[서울와이어] 신세계백화점은 화장품 편집매장 '시코르'가 홍대에 서른번째 매장을 낸다고 2일 밝혔다.

오는 6일 100평(330.0㎡) 규모로 선보이는 시코르 홍대점은 130여개의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았다. 입생로랑, 나스, 투페이스드 등 럭셔리 브랜드부터 힌스, 바이네프, 헉슬리 등 인기 K뷰티를 모두 총망라했다.

특히 20∼30대 젊은 층이 몰리는 지역적인 특성을 고려해 기존에 볼 수 없던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다.

늘어난 20대 남성 고객을 겨냥한 '그루밍존'과 '그루밍바'를 도입하고 남성 제품을 20% 확대했다. 또 남성용 헤어, 향수,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을 별도 공간에서 따로 선보인다.

매장 한가운데는 명품 브랜드의 팝업 존도 마련했다. 홍대점 개점에 맞춰 '프레시'가 이곳에서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

 

홍대 상권은 외국인 매출도 비중이 높은 편이다. 올해 10월 시코르 매장 매출을 살펴보면 기존 시코르 AK&홍대 매장은 외국인 매출 비중이 전체의 34.1%를 차지한다. 시코르 신세계 본점 97.9%, 명동점 68.9%, 부산 센텀시티점 56.4%, 가로수길점 43.9%에 이어 탑5에 드는 숫자다.

홍대점 오픈과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시코르 멤버십 회원들을 위한 특별한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하나씩 캘린더를 뜯어볼 수 있게 만든 상품으로 20만원 상당의 뷰티 제품 12종을 선사한다. 판매가 아닌 시코르 멤버십 마일리지 50만점(누적 구매실적 50만원)으로만 교환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 한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