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이 차남규 부회장·여승주 사장 각자대표이사 체제에서 여승주 사장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했다. 왼쪽부터 차남규 대표이사 부회장, 여승주 대표이사 사장.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지난 17년간 한화생명을 총괄해온 차남규 부회장이 사의를 밝혔다.

차 부회장은 상근고문으로 물러나 회사의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화생명은 2일 차 부회장·여승주 사장 각자대표이사 체제에서 여승주 사장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차 부회장은 지난달 30일 갑작스럽게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내년 3월 임기 만료를 앞두고 있었다.

차 부회장과 한화생명의 인연은 한화그룹이 옛 대한생명(현 한화생명) 인수한 2002년부터 시작됐다.

1979년 한화기계에 입사해 비(非)금융업종에서 경력을 쌓아오던 차 부회장은 2002년 한화그룹이 옛 대한생명을 인수할 당시 지원부문 총괄전무를 맡아 보험업과 인연을 맺게 됐다.

이후 한화테크엠 사장을 잠시 거쳐 2009년 6월 한화생명 보험영업총괄 부사장으로 재합류한 뒤 2011년 2년 대표이사 사장에 올라 4연임을 했다. 2017년 11월에는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차 부회장의 사의 표명으로, 한화생명은 여승주 사장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된다.

회사 측은 "추가 대표이사 선임 없이 여승주 사장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여 사장은 대한생명 전략기획실장 전무, 한화그룹 경영기획실 전략팀장 부사장,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 등을 거쳐 2017년 한화생명으로 이동해 올해 3월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