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영하권 서울 경기 충남 전북 등 눈·비 "빙판길 출근 조심"/사진=,연합뉴스 DB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화요일인 3일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충남과 전북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겠다.

   

서울에는 아침에 눈이 오다가 낮에 기온이 영상으로 오르면서 비 또는 눈이 오겠다.

 

경기남부는 새벽부터 오전까지 눈이 내리다가 오후까지 비 또는 눈이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충청도는 이날 오후까지, 전라도는 오전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 영서남부와 경북 북부내륙은 3일 낮부터 저녁 사이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충남과 전북이 3∼8㎝, 경기 남부와 충북, 전남 북부는 1∼5㎝, 서울과 경기 북부 서해안, 강원 영서 남부, 경북 북부 내륙은 1㎝ 내외이다.

   

예상 강수량은 충남과 전북이 5㎜ 내외이고 서울과 경기도(북부내륙 제외), 강원 영서 남부, 충북, 전남 북부, 경북 북부 내륙이 5㎜ 미만이다.

   

기상청은 충남과 전북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유의하고 그 밖의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도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줄것을 당부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춘천 -8도,대전 -2도, 인천 -3도 등 -9∼4도, 낮 최고 기온은 4∼11도로 예보됐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인천 6도, 수원 5도, 춘천 5도, 강릉 7도, 청주 6도, 대전 7도,세종 6도, 전주 8도,광주 10도, 대구9도, 부산 10도, 울산 9도, 창원 10도, 제주 11도 등이다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서해안과 제주도는 바람이 강하고 그 밖의 지역도 바람이 약간 강해 시설물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바다에서도 일부 앞바다를 제외한 모든 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고 물결이 매우 높아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동해 앞바다에서 0.5∼2.5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남해 1.0∼3.0m, 동해 1.0∼5.0m로 예보됐다.

 

기상특보 현황 : 2019년 12월 02일  10시 발표
 
o 강풍주의보 : 울릉도.독도, 제주도, 흑산도.홍도, 전라남도(거문도.초도), 서해5도
o 풍랑주의보 : 제주도전해상, 남해서부동쪽먼바다, 남해서부서쪽먼바다, 남해동부먼바다, 서해중부먼바다, 서해남부전해상, 동해중부먼바다, 동해남부북쪽먼바다, 동해남부남쪽먼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