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골든글러브 후보 102명 발표 상무야구단 14명 최종합격/사진=연합뉴스DB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KBO 퓨처스(2군) 리그 8년 연속 우승팀 상무야구단에서 군 복무할 14명의 선수가 확정됐다.

   

국군체육부대(상무)는 2일 상무야구단 최종 합격자를 홈페이지에서 발표했다.

       

합격자 중 투수는 엄상백, 김태오(이상 kt wiz), 장지수, 강이준(이상 KIA 타이거즈), 정성종(롯데 자이언츠), 강정현(LG 트윈스), 김승현(삼성 라이온즈), 이우석(NC 다이노스) 등 8명이 선발됐다.

 

포수 포지션에서는 롯데 안중열이 유일하게 선발됐고, 내야수로는 송성문(키움 히어로즈), 류승현(KIA), 안상현(SK 와이번스)이, 외야수로는 예진원(키움), 김규남(SK)이 최종 합격했다.

   

이들은 오는 23일 오후 2시 육군훈련소에 입소한다.

 

 한편 이날  KBO는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 포지션별 골든글러브 후보 102명의 명단을 확정해 발표했다.

 

  투수 부문 후보는 조쉬 린드블럼, 유희관, 이영하, 이용찬(이상 두산 베어스), 에릭 요키시, 제이크 브리검, 최원태, 김상수(이상 키움 히어로즈), 김광현, 앙헬 산체스, 문승원, 박종훈, 서진용, 하재훈(이상 SK 와이번스), 타일러 윌슨, 케이시 켈리, 차우찬, 고우석(이상 LG 트윈스)이 이름을 올렸다.

   

또 드루 루친스키, 이재학, 구창모, 원종현(이상 NC 다이노스), 윌리엄 쿠에바스, 라울 알칸타라, 김민, 배제성(이상 kt wiz), 양현종, 조 윌랜드, 제이컵 터너(이상 KIA 타이거즈), 백정현, 윤성환(이상 삼성 라이온즈), 워윅 서폴드, 채드벨(이상 한화 이글스), 브룩스 레일리, 브록 다익손(이상 롯데 자이언츠) 등 작년보다 4명 늘어난 35명의 후보가 선정됐다.

   

포수 부문에는 두산 박세혁, SK 이재원, LG 유강남, NC 양의지, kt 장성우, 삼성 강민호, 한화 최재훈 등 7명이 후보에 포함됐다.

   

두산 호세 페르난데스, kt 유한준, KIA 최형우, 한화 김태균, 롯데 이대호 등 5명은 지명타자 골든글러브 수상을 노린다.

   

1루수 부문에는 두산 오재일, 키움 박병호, SK 제이미 로맥, kt 오태곤, 삼성 러프 등 5명이, 2루수 부문은 LG 정주현, NC 박민우, kt 박경수, KIA 안치홍, 삼성 김상수, 한화 정은원 등 6명이 후보에 올랐다.

   

3루수 부문은 두산 허경민, SK 최정, LG 김민성, kt 황재균, KIA 박찬호, 삼성 이원석, 한화 송광민 등 7명, 유격수 부문은 두산 김재호, 키움 김하성, SK 김성현, LG 오지환, kt 심우준 KIA 김선빈, 삼성 이학주, 한화 오선진, 롯데 신본기 등 9명이 경쟁한다.

   

좌익수와 중견수, 우익수의 구분 없이 3명이 선정되는 외야수 부문 후보는 정수빈, 김재환, 박건우(이상 두산), 이정후, 제리 샌즈, 임병욱(이상 키움), 김강민, 노수광, 한동민(이상 SK), 이천웅, 채은성, 김현수, 이형종(이상 LG), 이명기, 권희동, 김성욱(이상 NC), 멜 로하스 주니어, 김민혁(이상 kt), 이창진, 프레스턴 터커(이상 KIA), 박해민, 김헌곤, 구자욱(이상 삼성), 재러드 호잉, 장진혁(이상 한화), 전준우, 손아섭, 민병헌(이상 롯데) 등 28명이다.

   

 

10명의 골든글러브 주인공이 공개되는 시상식은 9일 오후 5시 15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3층)에서 열리며, 지상파 TV MBC와 포털사이트 네이버, 다음에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