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아침 영하 8도 경기 남부 충청 1∼5cm 전국 곳곳 눈 비/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수요일인 4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중부지방과 남부내륙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새벽에 경기남부와 충청도에는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강원영서남부와 전북, 경북북부내륙에서도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내리는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예상 적설량은 이날 오전 6시까지 경기 남부, 충청도, 울릉도, 독도에 1∼5cm, 강원 영서 남부, 경북 북부 내륙에 1cm 내외로 예보됐다.

 

   

예상강수량은 같은 기간 경기 남부, 강원 영서 남부, 충청도, 경북 북부 내륙에 5mm 내외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2도등 영하 8도에서 영상 6도, 낮 최고기온은 4도에서 13도로 예보됐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5도, 수원 6도, 춘천 6도, 강릉 9도, 청주 8도, 대전 9도,세종 9도, 전주 8도,광주 6도, 대구 10도, 부산 12도, 울산 10도, 창원 11도, 제주 13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광주·전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동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 1.0∼2.0m, 남해 0.5∼2.0m, 동해 1.0∼5.0m로 예보됐다.

   

한편 3일 기온이 급강하함에 따라 서울과 전북등 전국 곳곳에서 첫눈이 내렸다.

 

앞서 기상청은 오전 10시 기상속보를 통해 충남과 전라서해안에는 약하게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으며,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고 발표했다.

 

우리나라 북서쪽에서 유입되는 찬 공기가 따뜻한 해수면을 지나면서 해기차에 의한 구름대가 어제(2일) 밤부터 지속적으로 서해상에서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서해북부해상과 경기만에서 눈 구름대가 매시 50km의 속도로 동남동진하고 있다.

 

기상청은 서울.경기북부와 강원영서에도 오늘 낮 동안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눈이 쌓일 가능성도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귀 기울여 줄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