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호 한국당 원내대표 출마 선언, 나경원은 재신임 여부 묻기로 - 서울와이어
강석호 한국당 원내대표 출마 선언, 나경원은 재신임 여부 묻기로
강석호 한국당 원내대표 출마 선언, 나경원은 재신임 여부 묻기로
  • 서동화 기자
  • 승인 2019.12.0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강석호 의원이 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마이크를 잡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강석호 의원이 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마이크를 잡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서동화 기자]  자유한국당 강석호 의원은 3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저를 보수통합의 실질적인 적임자라고 생각한다"며 차기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강 의원은 패스트트랙 대치 국면을 언급하면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협상력과 정치력”이라며 "협상을 통해 우리가 유리한 고지에 올라서도 모자란 판에 협상의 주도권은 고사하고 아무것도 손에 얻지 못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전했다.

 

또한 "내년 총선에서 여권이 가장 두려워 하는 것은 보수통합으로, 원내 보수 정당간 정책 협의체를 구성해 보수통합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며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감동의 보수통합을 이뤄내 총선 승리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한편 나경원 원내대표의 임기는 오는 10일로 종료된다. 그러나 나 원내대표가 연임 의지를 피력하고 있어서, 향후 의원총회에서 나 원내대표의 재신임 여부를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재신임으로 의견이 모이면 나 원내대표는 내년 총선까지 원내 전략을 지휘하게 되며, 재신임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10일까지 새 원내대표에게 원내 지휘봉을 넘겨야 한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의총에서 "내일 의총에서 저에 대한 재신임 여부를 묻겠다"고 말했다.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