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연임 불발…한국당 강석호 유기준 등 원내내표 경선 레이스 돌입 - 서울와이어
나경원 연임 불발…한국당 강석호 유기준 등 원내내표 경선 레이스 돌입
나경원 연임 불발…한국당 강석호 유기준 등 원내내표 경선 레이스 돌입
  • 서동화 기자
  • 승인 2019.12.0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유기준 의원이 4일 오전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한다./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유기준 의원이 4일 오전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한다./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서동화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연임이 불발됨에 따라 한국당 차기 원내대표 경선 레이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지난 3일 한국당 강석호 의원이 국회 정론관에서 차기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한데 이어 유기준 의원이 4일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한다.

 

비박잔류파 3선 강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저를 보수통합의 실질적인 적임자라고 생각한다”며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감동의 보수통합을 이뤄내 총선 승리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부산 서구동구를 지역구로 둔 유 의원은 그동안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차기 원내대표 경선 출마 의지를 피력해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유 의원은 “정치력을 제고해 패스트트랙에 지정된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처리 문제 등을 해결하겠다”며 “특히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3일 한국당 최고위원회가 나 원내대표의 임기를 연장하지 않기로 의결함으로써 나 원내대표는 오는 10일 평의원 신분으로 내려오게 됐다.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