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계열사, 부산서 1만포기 김치 담근다 - 서울와이어
롯데 계열사, 부산서 1만포기 김치 담근다
롯데 계열사, 부산서 1만포기 김치 담근다
  • 김아령 기자
  • 승인 2019.12.04 11: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롯데 사랑 나눔 1만 포기 김치 담그기' 행사에 참가한 롯데 임직원 등이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 (사진= 롯데백화점)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롯데그룹 계열사가 주관하는 '사랑 나눔 1만 포기 김치 담그기' 행사가 오는 5일 오전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다.

 

9년째 계속되는 이번 행사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건설 등 롯데 계열사 27개사 임직원과 부산여성소비자연합 회원 등 500여명이 참가한다.

 

오거돈 부산시장,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민병헌, 신본기, 박세웅, 한동희, 서준원 등 롯데자이언츠 선수들도 김치 담그기 행사에 참여한다.

 

롯데는 6000만원어치 김치를 고급 김치통에 담아 부산지역 16개 구·군 푸드뱅크를 통해 저소득층 3400여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성한 부산롯데호텔 대표이사는 "이번 김장은 그동안 시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작게나마 돌려주는 의미에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지역이웃을 위한 따뜻한 행사를 더 많이 개최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imar@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19-12-04 17:57:54
유교문화 24절기중 겨울 절기인 입동.소설은 김장을 하거나 겨울대비 곡식.음식을 저장하고 쌓아두고,거두어들이는 시기입니다.

소설(小雪)에는 곶감을 만들고,무말랭이.호박오가리등의 겨울 밑반찬을 준비합니다. 가을 절기인 유교 명절 중양절의 국화철, 유교문화 24절기인 상강 전후의 단풍철도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인 겨울절기로 접어들었습니다. 한국은 수천년간 세계종교 유교나라.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Royal 성균관대.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서울대는 주권.학벌없음

http://blog.daum.net/macmaca/2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