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가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한국전문경영컨설팅과 손을 잡고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할 자금조달 컨설팅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수강생 모집은 스타트업 투자 시장에서 중소벤처기업 및 창업기업의 성장에 따른 자금 조달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이를 지원할 전문가와 체계적인 교육 과정이 부족해 진행된다. 

 

총 5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정책자금 활용부터 투자유치 유형, 기업금융 환경에 대한 이해와 조달 협상, 컨설팅 비즈니스 전략, 정부사업 신청서 작성 노하우까지 자금 조달 컨설팅에 대한 기본 개념은 물론 실무 사안까지 교육한다. 

 

과정 수료 후 창업 자금 조달을 위한 와디즈 투자 유치 컨설턴트로 활동하거나 중소벤처기업 및 창업기업 엔젤투자자로 참여할 수 있고, 별도의 개인투자조합 결성도 가능하다.

 

정태열 와디즈 부사장은 “이번 컨설팅 과정은 기존 금융권 종사자 뿐 아니라 스타트업 종사자 등 커리어 전환을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자금 조달 전문가를 통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 계속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는 9일 서강대 마태오관에서 설명회가 진행되며, 원서 접수는 오는 14일까지 와디즈 또는 서강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