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우러 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에서 (왼쪽부터)류창보 농협은행 디지털R&D센터 디지털기술파트장, 강도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장, 신형춘 농협은행 디지털R&D센터 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에서 'K-ICT 클라우드 산업대상' 클라우드 도입 우수기관 부문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K-ICT 클라우드 산업대상은 국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우수 도입·이용 사례를 발굴하고 우수 기업에 시상해 국산 클라우드 우수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자 제정된 상이다.

농협은행은 P2P(개인 간 거래)금융 투자자의 원리금 수취권 증서를 'NH스마트고지서'에서 조회할 수 있는 'P2P 금융증서 블록체인 서비스'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서비스는 P2P금융의 보안성을 강화한 금융소비자 보호, 클라우드 컴퓨팅과 블록체인을 융합한 혁신성 등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디지털 융·복합 신기술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며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선도은행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