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 경영진 자사주 13억 매입… "경영 성과 자신감" - 서울와이어
JB금융 경영진 자사주 13억 매입… "경영 성과 자신감"
JB금융 경영진 자사주 13억 매입… "경영 성과 자신감"
  • 염보라 기자
  • 승인 2019.12.0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
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김기홍 회장을 비롯한 JB금융 전 경영진이 추가 자사주 매입을 통해 책임경영에 대한 의지를 재차 표명했다.
 

JB금융지주는 김기홍 회장, 권재중 부사장 등 경영진 5인이 지난달 말부터 이달 초까지 자사주 총 5만120주, 약 2억7000만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수했다고 지난 4일 공시했다.


이와 함께 JB금융그룹 전 계열사 경영진도 자율적으로 JB금융지주 주식을 취득해 약 26만주, 총 13억원 이상의 자사주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자사주를 사들인 바 있는 JB금융그룹 경영진들은 이번 매입으로 기존 32만주에서 26만주를 더해 총 58만주를 보유하게 됐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경영진드의 자사주 추가 매입에 대해 "그룹의 지속적인 실적 개선에도 전반적인 은행업종 하락으로 주가가 저평가된 상황에서 책임경영 의지를 다지는 한편, 향후 경영 성과 및 그룹 방향성에 대한 자신감이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룹사 경영진의 자율적인 자사주 매입이 그룹 내 새로운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확산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JB금융지주는 지난 3분기 연결 누적기준 3091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실현, 사상 최대 규모의 실적을 경신했다.


자산건전성도 지속적으로 개선돼 보통주자본비율은 전년 동기 대비 0.81%포인트 개선된 9.83%, BIS비율은 0.47%포인트 개선된 13.39%를 기록했다.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