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조선대·광주대 창업지원단과 공동으로 지역의 액셀러레이터를 전문으로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5일 개설했다(사진=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문환)은 조선대 창업지원단(단장 이승권), 광주대 창업지원단(단장 최완석)과 함께 지역의 액셀러레이터를 전문으로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5일 개설했다. 

 

창업지원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지역 창업지원 기관 인력의 창업지원과 투자 역량을 고도화하고 액셀러레이터의 소양을 갖춰 지역 스타트업 지원 역할의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만들었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비롯해 지역 대학의 창업담당자 등 약 50여명이 수강한다.

 

총 4일간 이뤄지는 이번 교육은 액셀러레이터의 개념부터 시장분석, 기술사업화 전략, 창업팀 발굴 및 투자전략 등의 내용으로 현직 액셀러레이터가 직접 강의하는 실무위주로 진행된다.

 

김문환 청장은 “민간 중심 생태계 조성에서 액셀러레이터는 혁신 창업자를 발굴하고 투자해 성장을 지원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키플레이어라 할 수 있다”며 “이 교육과정이 현장에서 잘 활용돼 우리 지역 스타트업, 벤처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