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가스기술공사-조폐공사, 내부감사 업무교류 협약 체결]

 

[서울와이어]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한국조폐공사는 지난 5일(목) 한국조폐공사 본사에서 한국가스기술공사 박상배 상임감사와 한국조폐공사 정균영 상임감사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부감사 업무교류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자체감사기구 간 내부감사업무 전반에 대하여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자체감사기구의 상호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각 기관의 감사역량과 투명성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감사인 전문성 제고 및 역량강화 공동 노력 전개, 기관별 전문분야에 대한 감사인력 또는 업무 상호 지원, 감사활동 우수사례 및 감사기법 공유 강화 뿐만 아니라, 부패방지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컨설팅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한국가스기술공사 박상배 상임감사는 “천연가스 저장 및 공급설비에 대한 정비를 전문으로 담당하고 있는 한국가스기술공사와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 최고의 조폐․인증․보안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음하고 있는 한국조폐공사는 그 사업영역이 다름에도 공공기관의 감사업무라는 공통분모를 통해 상호간 내부통제 및 공공성 강화에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