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육군훈련소 28사단 32사단등 내년 현역병 '입영 일자·부대' 발표 - 서울와이어
병무청,육군훈련소 28사단 32사단등 내년 현역병 '입영 일자·부대' 발표
병무청,육군훈련소 28사단 32사단등 내년 현역병 '입영 일자·부대' 발표
  • 김하성 기자
  • 승인 2019.12.0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전역예정 병사부터 2주 단위로 하루씩 군 복무 기간이 단축된다./사진=육군
병무청, 육군훈련소 28사단 32사단등 내년 현역병 '입영 일자·부대' 발표./사진=육군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병무청이 9일 오후 2시 2020년 현역병 입영일자 및 부대를 발표했다.


이에 육군훈련소  28사단 32사단등 훈련을 받을 부대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육군훈련소는 논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네티즌들은 상근예비역 훈련지에 대해서도 관심을 나타냈다. 


결정된 입영일자와 부대는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자에게 개별 안내도 한다.

 

입영 일자는 신청자 입영 희망월을 최대한 반영하고 입영부대는 전산으로 자동 분류된다.

  

단, 거주지역에서 출·퇴근 복무하는 상근예비역 소집 대상자로 선발된 경우 본인의 입영 희망시기와 거주지역의 상근 예비역 입영시기가 다르면 희망월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다.

   

병무청은 2020년 입영 신청을 하지 못한 사람은 수시로 접수하는 '당해연도 본인선택원'이나 각군 모집병 지원을 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육군훈련소 등에  훈련을 받기위해 입소할 때에는 신분증과 나라사랑카드,입영통지서등을 소지하고 입대 해야 한다.

 

몸이 아픈경우 입대전 질병으로 인한 입증서류를 반드시 가져가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