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KEB하나은행은 'KEB하나 케어신탁'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KEB하나 케어신탁은 고령화 시대에 치매 등 건강악화로 자산관리가 힘들어질 때를 대비해 안전하게 금융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특화된 대중형 유언대용신탁 상품이다.

건강할 때 지급절차를 미리 지정했다가 치매 등으로 의사판단 및 거동이 힘든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사전에 정한 절차에 따라 병원비, 요양비, 간병비 등을 효율적으로 지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은행 측은 "이와 관련해 특허출원까지 완료했다"며 "금융권 최초"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 상품은 'KEB하나 케어신탁'과 하나생명의 '무배당 안심케어 연금보험'을 연계해 신탁과 보험의 장점을 결합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금보험 수령액을 KEB하나 케어신탁으로 지급해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무배당 안심케어 연금보험은 LTC(일상생활장해상태 또는 중증치매상태) 진단 확정시, 종신 시까지 생존연금에 케어연금을 더해 연금액을 2배로 수령할 수 있는 LTC특화 연금보험상품이다.

김재영 KEB하나은행 신탁사업단장은 “KEB하나 케어신탁은 신탁을 단순히 자산가들의 자산관리법이라는 생각을 넘어,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금융솔루션으로 생각하고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KEB하나은행은 전통의 신탁명가로서 손님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신탁상품을 계속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