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젠이텍스, 독자 개발 '유전체 정보 관리 시스템' 특허 취득 - 서울와이어
테라젠이텍스, 독자 개발 '유전체 정보 관리 시스템' 특허 취득
테라젠이텍스, 독자 개발 '유전체 정보 관리 시스템' 특허 취득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12.1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라젠이텍스, 독자 개발 '유전체 정보 관리 시스템' 특허 취득/사진=테라젠이텍스 홈페이지 캡처
테라젠이텍스, 독자 개발 '유전체 정보 관리 시스템' 특허 취득/사진=테라젠이텍스 홈페이지 캡처

 

[서울와이어 김민수 기자] 테라젠이텍스는 11일 독자 개발한 유전체 분석 정보 관리 시스템의 국내 특허 취득을 공시했다.

 

특허 기술 명칭은 '유전체 분석 업무의 워크플로우(Workflow) 관리 장치, 방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국내 바이오 기업이 유전체 분석 분야에서 실험실정보관리시스템(LIMS)을 독자 개발해 특허까지 획득한 것은 테라젠이텍스가 처음이라고 밝혔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고객 주문서 입력과 검체 등록부터 품질 검사, 데이터 구축, 염기서열 정보 분석 등 전체 업무 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서비스의 품질을 높일 수 있는 통계 분석과 정보 활용도 가능하다.

 

현재 테라젠이텍스는 이 기술을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분야에 적용 중이며 지난해에는 일본의 암 연구소에도 수출했다.

 

황태순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 대표는 "이번 기술은 빅데이터 통계화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알고리즘이 반영된 플랫폼"이라며 "유전체 정보의 정확도와 보안성을 높이면서도 유전체 검사기관의 업무 효율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