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펭수’로 인기를 끌던 EBS가 남성 출연자들의 여성 출연자 폭행·성희롱·욕설 의혹 등 잇단 구설수에 휘말렸다./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서동화 기자]  캐릭터 ‘펭수’로 인기를 끌던 EBS가 남성 출연자들의 여성 출연자 폭행·성희롱·욕설 의혹 등 잇단 구설수에 휘말렸다. 회사 측은 즉각 사과하며 재발 방지를 약속하면서 수습에 나섰다.

 

지난 11일 EBS 1TV 어린이 예능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에 출연 중인 '당당맨' 최영수가 유튜브 라이브 방송 중 버스터즈 채연을 때렸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EBS는 최영수 폭행 의혹과 관련해 '보니하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출연자 간 폭력은 발생하지 않았다"며 "출연자와 스태프 모두 확인한 사실"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EBS는 "장난 중 위협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다“며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고 사과했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중단했다.

 

하지만 곧이어 '먹니'로 활동하는 개그맨 박동근이 채연에게 성희롱과 욕설을 했다는 논란이 불거졌다.

 

EBS는 비상 대책 회의를 연 뒤 두 사건에 대한 공식 사과문을 내고 "사태의 심각성을 엄중히 받아들이고 책임을 통감한다"고 전했다.

 

EBS는 우선 해당 출연자 2명을 출연 정지시키고, 논란이 된 콘텐츠를 삭제했다. 또 모든 프로그램의 출연자 선정 과정을 전면 재검토하고, 프로그램 관련자에 대한 징계 등 후속 조치를 진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