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함 공원' 겨울 특별 프로그램 준비/사진=서울시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온가족 함께 한강 명소인 서울함 공원을 즐길 수 있는 겨울 특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12일  밝혔다.
 
 

망원한강공원에 위치한 서울함공원은 호위함급 ‘서울함’, 고속정 ‘참수리호’, 잠수정 ‘돌고래호’ 총 3척의 퇴역군함을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한강의 역사적 의미, 평화와 안보의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공간이다.

 

서울함 공원은 12월부터 한강과 조선 수군의 역사 프로그램과 배 만들기 체험교실 등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서울함 산타의 선물 추첨, 재방문 SNS 인증 이벤트 등 연말연시 이벤트, 단체 관람객을 위한 왕복버스 등 시민을 위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강과 조선 수군의 역사>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토·일요일 한강과 조선수군의 재미있는 역사를 함께 배우는 교육 체험 프로그램이다.
 

매주 토·일요일 오후 3시부터 한시간동안 세미나실에서 서울함 관람 초등학생 20명 대상으로 무료 진행한다.(당일 선착순 20명 신청 가능)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는 <배 만들기 체험교실>도 함께 운영한다. 서울함 공원에서 판매 하고 있는 모형 배를 전문 강사와 함께 조립하여 만들어보는 체험이다.
  

배 만들기 체험교실은 당일 선착순 20명까지 현장에서 신청 가능하다.

 

 연말연시 이벤트 중 <서울함 산타의 선물추첨>은 지난 10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전시관에 선보일 크리스마스트리의 각종 장난감, 피규어를 관람객들에게 증정하는 행사다.
 

<재방문 SNS 인증 이벤트>는 서울함 공원 개장 2주년을 맞아 SNS를 통해 재방문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이다.
     

재방문 이벤트는 개장 2주년을 맞아 방문자가 인증샷과 태그를 서울함 공원 페이스북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1등(1명) 5만원, 2등(1명) 3만원, 3등(2명)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서울함 공원은 지하철 2, 6호선 합정역에서 마을버스 16번을 이용하거나 6호선 망원역에서 마을버스 9번을 이용해 ‘망원한강공원 서울함 공원’에서 하차해 한강공원 방향으로 걸어오면 된다.
  
 

승용차를 이용시 망원한강공원 2주차장으로 오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서울함공원 소식 또는 전화문의(02-332-7500)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