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부회장 '맛남의 광장'서 백종원 '감자살리기' 동참 화제/사진=SBS '맛남의 광장' 방송화면 캡처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못난이 감자 농가를 살리기 위해 도와달라는 부탁을 들어줘 네티즌의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지난 12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에서는 강릉 감자 농가를 찾은 백종원과 양세형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백종원과 양세형은 상품 가치가 없어 출하도 못하고 버려진 감자 30톤을 보며 난감해했다.

 

백종원은 어디론가 전화를 했다. 백종원은 지인에 대해 "족발 좋아하는 분이 있다. 족발 삶고 있을 거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지인에게 못난이 감자 판로를 마련해달라고 부탁했고, 지인은 "제가 힘써 보겠다. 고객들에게 알려서 제 값 받고 팔 수 있게 만들겠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안 팔리면 제가 다 먹겠다. 제가 감자를 좋아한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고마움을 전하며 "다음에 맛있는 거 해드리겠다"고 화답했다.

 

양세형은 "누구세요"라며 감자 30톤을 사겠다는 지인의 정체를 궁금해했고, 백종원의 통화 목록을 확인하고는 깜짝 놀라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알고보니 '맛남의 광장'의 키다리 아저씨는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었다.

 

실제로 2주 뒤 전국 이마트에는 '맛남의 광장' 코너가 만들어져 못난이 감자를 비롯해 양미리 등 소외된 지역특산물을 판매했다. 

 

백종원은 "이야기 잘 됐다. 그 때 그때 매입 필요한 것 매입해주기로 했다. 프로그램 취지가 좋다고 제작지원 협찬도 해 주기로 했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감자 30톤 매입을 부탁하는 것 외에 휴게소에서 팔 수 있는 감자 메뉴인 치즈 감자볼을 만들어 선보였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