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옐로소사이어티가 13일 국회 앞에서 '조두순 접근금지법' 제정을 국회에 요구하고 있다./옐로소사이어티 제공=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아동 성폭행범 조두순의 출소일 1년을 앞두고 시민단체가 '조두순 접근금지법'을 제정하라고 국회에 요구했다.

 

특히 "접근금지 거리를 500m로 올려 피해 아동이 최소한의 삶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아동 안전 관련 시민단체 옐로소사이어티는 13일 오전 서울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범죄 피해 아동·청소년의 주거지·학교로부터 500m 이내에 성범죄자가 접근할 수 없도록 하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통과시키라"고 촉구했다.

   

이 단체는 "내년 12월 13일은 성범죄자 조두순의 출소 예정일"이라며 "조두순 복역 12년 동안 우리 사회는 많이 변했지만 아이들을 성범죄로부터 지키기 위한 제도와 인식은 여전히 크게 부족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출소 이후 가해 아동에 대한 조두순의 접근금지 범위는 고작 100m이고 이는 성인 남자가 20초 남짓한 시간에 도달할 수 있는 거리"라며 "이 짧은 거리로 피해 아동과 그 가족의 삶이 온전히 보호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