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패스트트랙 4+1 협상, 원점서 다시 협상" /사진=연합뉴스유db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여야가 선거법과 검찰개혁법 등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 처리를 두고 접점을 찾지 못하면서 16일 국회 본회의 개의 여부도 불투명해졌다.

   

이와관련,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여야 '4+1' 협의체의 패스트트랙 협상과 관련, "원점에서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다시 협상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왜 처음 이 길을 나섰는지 돌아보고 초심으로 돌아가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선거개혁과 검찰개혁에 대한 초심 보다는 서로의 주장이 더 앞서는 경우가 많아져 원점에서 다시 출발해야 한다"며 "국민의 명령을 절박히 되새기며 조금 늦더라도 바른 길을 가겠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민생입법과 개혁입법의 추진이 원활하지 못한 점에 대해 국민 여러분에게 매우 송구하다"며 "끝까지 노력해 실망시키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11시 예정됐던 문희상 국회의장 주재 여야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 회동과 관련해서는 "듣기로는 다른 야당이 출석하지 않아 성사되기 어려워보인다"고 전했다.

   

앞서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문 의장이 소집한 여야 3당 원내대표 회동에 불참한다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오전 11시에 문 의장이 여야 교섭단체 대표들과 의장실에서 만나자고 했다. 하지만 저는 그 시각에 의장을 만나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