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스(TIPS)에 최종 선정된 3D 기반의 패션 SNS '패스커(FASSKER)' 로고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스타트업 에프앤에스홀딩스(대표 최현석)가 운영하는 3D 기반의 패션 SNS ‘패스커(FASSKER)’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우수한 기술력으로 세계 시장에 도전하는 스타트업을 발굴 및 투자하여 육성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2년간 R&D투자와 매칭 펀드로 최대 1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한다.

에프앤에스홀딩스는 최근 8억원 규모의 Pre-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였으며,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초기창업패키지’ 선정을 비롯하여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5기’, ‘롯데액셀러레이터 엘캠프 5기’ 등 다양한 곳으로부터 사업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에프앤에스홀딩스가 개발한 ‘패스커’는 최신 멀티미디어 렌더링 기술을 사용해 웹브라우저의 기능적 한계를 넘어서는 서비스로, 특히 고화질 이미지나 3D렌더링 기술과 같은 다이내믹한 콘텐츠는 다가오는 5G시대에 사용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프앤에스홀딩스 최현석 대표는 “팁스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기업의 잠재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기술 고도화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패션경험을 제공하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영향력 있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