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 식품기업 사회책임 연회' 시상식 이미지(왼쪽에서 세 번째) 장효염 오리온 중국법인 홍보팀장이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 오리온

 

[서울와이어] 오리온은 '제5회 중국 식품기업 사회책임 연회'에서 최고 등급인 '사회책임 금정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중국 식품기업 사회책임 연회는 중국부식유통협회, 중국소비자보호기금과 중국식품 전문매체 중국식품보가 공동주최하는 행사다. 지난 14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됐다.

 

오리온은 사회적 책임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세우고 다년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오리온이 2016년부터 지속해온 '아동 식품안전 수호활동'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아동 식품안전 수호활동은 낙후지역 아이들의 식생활 환경 및 청소년의 영양 및 식품안전 수준을 개선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오리온은 지난 4년간 사랑의 주방 활동을 통해 중국 전역 46개 학교 급식시설을 개선하고, 총 1만명 이상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식생활 향상을 위해 앞장섰다고 전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중국, 베트남 등 현지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며 "국내외에서 소비자 가치, 환경보호, 지역사회 발전 등을 고려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