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된 '2019 노사문화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SPC GFS 이석형 상무(좌측)와 황영창 노동조합위원장(우측)이 이재갑 고용노동부장관(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PC삼립 제공

 

[서울와이어] SPC삼립은 식품 유통 전문 자회사 SPC GFS가 '2019 노사문화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노사문화대상은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 주관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을 포상하는 제도다.

 

올해는 노사문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된 138개 기업 중 10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 기업은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와 세무조사가 유예되며 금리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SPC GFS는 분기별 상생협의회를 진행하고 정기적인 노사교류활동을 통해 노사간의 신뢰향상과 경영현안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선진 노사문화 실천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SPC GFS 관계자는 "노사간 소통을 강화해 투명한 경영환경을 조성하고 상생 관계를 이뤄야 기업도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모범적인 노사문화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 GFS는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 취약계층 채용확대 및 처우개선 등 고용안정을 위한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적극 동참해 지난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