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국내 최초 VR 안전체험교육시스템 전사 구축 - 서울와이어
한국중부발전, 국내 최초 VR 안전체험교육시스템 전사 구축
한국중부발전, 국내 최초 VR 안전체험교육시스템 전사 구축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12.3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서울, 제주 등 7개소 전사업소 가상현실 안전체험시스템 설치
[사진=중부발전 제공, 낙하관련 가상현실 안전체험]
[사진=중부발전 제공, 낙하관련 가상현실 안전체험]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이 31일(화) 국내 최초로 가상현실기반 안전체험교육시스템 전사 구축사업을 준공하였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중부발전과 협력기업 근로자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종합 안전관리 대책의 중요 핵심사항으로 4차산업혁명 신기술인 가상현실(VR)기술을 접목한 안전체험교육시스템을 전 발전소에 구축한 것이다.  


특히 제주발전본부는 도내 안전체험 시설이 전혀 없어 이론위주 안전교육만을 시행하였으나 올해 9월 현장 구축한 가상현실 안전체험교육  시스템을 활용하여 체험중심의 실질적 현장 안전교육을 강화하였다.

 

한국중부발전 가상현실 안전체험교육시스템은 7개(서천건설본부, 인천, 제주, 세종, 보령, 신보령, 서울 발전본부) 전 사업소로 확대하여 2개년에 걸쳐 성공적으로 구축하였다.

 

향후 전 사업소 안전체험장은 중부발전 및 협력기업 근로자, 지자체내의 기업, 학생 등 대상범위를 확장하여 안전체험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할 예정이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나, 너, 우리 모두가 더불어 행복하고 안전한 포용국가 구현을 전사 안전관리체계 강화를 통하여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