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인수 다시 오지 않을 '터닝포인트'…올해 안정화·통합 집중"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사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서울와이어 김상준 기자]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사장이 신년사를 2일 발표했다.

권 사장은 "2020년 이후 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은 지금보다 더 복합적이고 장기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그러나 우리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기다리고 있고 어려움을 넘어 비전을 이뤄낼 수 있는 강한 펀더멘털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올해는 무엇보다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차질 없이 마무리하며 빠른 안정화와 통합을 이뤄내는 데 집중해야 한다"며 "아시아나항공 인수는 HDC그룹에 있어서 다시 오지 않을 터닝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그룹 외연 확장에 따라 항공·교통·물류 인프라, 호텔·리조트, 발전·에너지 등 계열사 간 시너지 창출에 주력하며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포인트를 주도적으로 발굴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권 사장은 "종합 금융부동산 기업으로의 진화도 미룰 수 없는 목표다"며 "그동안 쌓아온 부동산·인프라 개발의 노하우와 금융기법의 적극적인 결합은 새로운 변화의 트리거(Trigger)가 될 것"을 강조했다.

그는 "리츠, 인프라펀드 등 부동산 금융의 실질적 활용을 통해 개발, 운영, 보유 및 매각 등 사업 단계별 포트폴리오를 안정화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사장은 "올해는 HDC그룹의 역사적 변곡점이 되는 원년이다. 빠른 통합과 종합 금융부동산 기업으로 변화를 향해 모든 임직원이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마음으로 통합과 진화를 이뤄내자"고 당부하며 신년사를 끝마쳤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