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이 2일 본사 시무실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 이디야커피 제공)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이 2020년을 새로운 도약을 위한 혁신의 해로 선포했다.

 

문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혁신 2020!'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올해 이디야커피가 혁신적인 핵심역량 강화를 통해 제 2의 도약을 이룰 것임을 선언했다.

 

그는 "올해 4월 준공을 앞둔 이디야 드림팩토리에서 우리는 고품질 원두, 스틱커피, 음료 파우더 등을 자체 생산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품질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디야 드림팩토리는 경기도 평택 포승공단에 건립 중인 4000평 규모의 생산 공장이다. 이디야커피는 이 곳에서 최고 품질의 원두를 생산해 가맹점에 공급함은 물론 이 제품들의 신규 온·오프라인 시장 유통과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제 2의 도약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문 회장은 또 다른 혁신의 한 축으로 '이디야 드림물류센터' 설립 계획을 밝혔다. 올해 4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경기도 이천시에 약 5000평 규모로 자동화 설비와 모바일 화물추적 시스템이 구비된 최첨단 물류센터를 건립 중이다. 

 

문 회장은 "드림물류센터가 건립되면 주 6회 일일배송이 시작돼 매장 상황에 따라 상시 발주가 가능해진다"며 "신선식품을 포함한 다양한 원재료들을 취급할 수 있게 돼 매장 운영의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며, 가맹점 외 유통채널에도 다양한 제품의 정확하고 빠른 물류 서비스로 인해 신규 매출을 창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문 회장은 "드림팩토리 준공에 맞춰 원두의 품질을 개선할 것이며 가맹점 매출 상승을 위한 과감한 투자가 선행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신상품들을 출시하고 원두 및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광고와 타겟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 매출을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