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드라이브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의 이색 요리들 - 서울와이어
강화도 드라이브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의 이색 요리들
강화도 드라이브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의 이색 요리들
  • 최선은 기자
  • 승인 2018.09.14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복호 횟집
진복호 횟집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2018년도 마지막 황금연휴인 민족 대명절 추석이 일주일 코 앞으로 다가왔다. 가을이 무르익으며, 소위 여행가기 좋은 날씨가 찾아왔다. 폭염으로 고생한 사람들이 여기저기 시원한 장소를 찾아 가겠다는 생각뿐이다.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곳이라면 바다가 빠질 수 없다.

 

시원한 바다를 떠올린다면 흔히 해수욕장에 뛰어드는 것만을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창문을 열어두고 시원한 바람과 풍경을 동시에 즐기는 드라이브도 빠질 수 없는 힐링 코스이다. 하지만, 무턱대고 여행지를 찾아 보면 대부분이 운전해서 가기에는 멀다 보니, 쉽게 발길이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서울 및 수도권은 다양한 가볼 만한 곳들이 있지만, 바다와 함께 하는 시원한 풍경을 즐기기 적합한 곳이라면 인천 강화도가 대표적이다. 인천 강화도는 가족, 연인, 친구 단위의 관광객들 즐기기 좋은 곳들이 즐비하다. 강화도 가볼 만한 곳들로는 단군왕검의 제단인 참성단을 비롯해 120여 기의 고인돌을 만날 수 있는 강화군 부근리, 삼거리, 오상리 등이 있다.

 

강화도를 찾았다면 맛집 방문도 놓칠 수 없다. 그 중에서 서해 바다에서 직접 잡아 올린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며 인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이미 많은 미식가들에게 호평을 받아 강화도 맛집 추천을 받고 있다. 진복호는 모든 해산물 요리와 기본 반찬을 직접 만들어 제공해 고객들의 영양을 신경 썼다. 단호박 꽃게탕과 서민갑부에 나온 농어회, 제철 자연산 활어, 야채 조개찜, 게장 스시, 간장게장, 간장새우, 해산물 모듬 물회, 버터전복구이 등 다양한 메뉴와 코스를 제공하며, 여행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강화도 가볼 만한 곳 진복호 횟집은 다양한 해산물을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대표 메뉴로는 버터 장어구이가 있다. 장어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고단백 식품으로 오리고기, 삼계탕, 전복 등 다양한 보양식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꼽힌다. 또한, 철 성분이 많아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며, 필수 지방산인 DHA와 EPA, 레시틴 등이 함유돼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이러한 요소를 갖춘 장어를 남녀노소 부담되지 않게 먹을 수 있도록 요리해 인기를 얻고 있다.

 

강화도 횟집 진복호 관계자는 “힐링을 위해 찾아 나선 방문객들이 맛있는 음식을 먹고 돌아가는 것을 꿈꾸며, 고객들이 홀가분한 기분으로 새 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도 신관이 마련되어 있다.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의 형태로 운영되고, 단체 예약 112석이 가능할 정도의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주차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되어 있다. 식사 후 영수증 지참 시 진카페에서 20%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본관은 신관에서 1키로 내외거리에 있는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있다.

 

press@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