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가온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밤낮으로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야외 나들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지고 있다. 서울 대표적인 데이트 코스 장소 광화문 일대는 고궁의 정취를 느끼기에 충분한 경복궁을 비롯해 다양한 공연이 상시 펼쳐지는 다채로운 실내 데이트가 가능한 세종문화회관이 위치해 있어 이색 데이트 코스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특히 다가오는 추석, 광화문에서의 뜻깊은 연휴를 경복궁 나들이로 즐겨보는 건 어떨까? 지난 13일 문화재청 발표에 따르면 오는 추석을 맞이해 연휴기간 서울 4대궁은 물론 종묘, 조선왕릉, 유적관리소(현충사, 칠백의총, 만인의총)를 전면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다. 가을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별빛야행으로 인기 많은 경복궁은 26일 근정전, 경희루등 경복궁 일원을 산책하는 왕가의 모습을 재현한 ‘왕가의 산책’이 개최되어 다채로운 볼거리와 함께 이곳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뜻 깊은 경복궁 나들이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안길 수 있는 이색 광화문 맛집 방문을 추천한다. 특히 경복궁 근처 세종문화회관 지하1층에 위치한 광화문 아띠는 설가온(한정식), 라피아짜(이탈리안), 친니(중식당)등 유명 쉐프가 요리하는 이색 요리를 한 공간에서 맛볼 수 있어 평소에도 인기있는 대표적인 광화문 맛집이다. 다음은 경복궁 관람과 함께 찾는 독특함으로 인기있는 광화문역 맛집이다.

 

중독성 있는 소스 맛과 독특한 비쥬얼의 서울 3대 탕수육 맛집 ‘광화문 친니’

종로 맛집 광화문 중식당 친니는 고급 전통 중국요리로 인기 있는 경복궁 맛집이다. 전통 중국요리 그대로 재현한 독특한 맛과 비쥬얼의 중식 장인 쉐프의 요리는 SNS에서 화제가 된 바 있으며 특히 서울3대탕수육으로 알려진 이색 친니 탕수육은 이곳의 인기메뉴이다. 쫀득한 맛과 함께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주진호 총괄 쉐프의 수제 소스는 첫 맛은 고소하고 끝 맛은 달콤해 중독성 있는 특별한 탕수육 맛이라는 평이며 이곳을 방문하는 20~30대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있다.

 

고급스러움 속 가성비 메뉴로 인기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피아짜’

세종문화회관 라피아짜는 이태리 정통요리 전문가 양정원 쉐프의 고급 파스타와 함께 특별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곳 라피아짜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 트러플 크림 파스타 맛의 비법은 이탈리아 그라냐노 131년 명가 ‘파브리카 델라 파스타’의 독특한 식감과 함께 씹을수록 쫄깃한 파스타 면에 있으며 약 10여 가지 재료와 함께 48시간 이상 끓여낸 특제 크림 소스 역시 전통 이태리 파스타 그대로의 맛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광화문 라피아짜는 고급스러운 분위기 속에 즐기는 가성비 메뉴로 추석 연휴를 앞둔 요즘 세종문화회관 근처 맛집을 찾는 커플들의 데이트코스와 직장인들의 소개팅 장소로 인기있는 광화문 레스토랑이다.

 

넓고 고급스러운 룸에서 즐기는 퓨전 한정식 요리를 찾는다면 서울 3대 한정식 ‘설가온’

5성급 호텔 출신 한정식 쉐프가 요리하는 퓨전 종로 한정식을 맛볼수 있는 이곳은 단독룸 14개와 120명까지 수용 가능한 연회장을 갖춰 대표적인 서울 상견례 장소로 알려졌으며 이외에 돌잔치, 각종 회식, 비즈니스 모임으로 제격이다. 종로 한정식 맛집 설가온은 수란부터 새로운 형식의 물회, 카다이프 등 전통적인 한정식에 현대적인 감각을 가미한 특색있는 퓨전 메뉴의 독특한 맛 그리고 이색적인 플레이팅 요리로 서울3대한정식 맛집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이곳의 인기메뉴 설가온 오색반상은 평창올림픽 기간 김여정 환송만찬회에 소개되 화제가 된 이색 비빔밥으로 SNS에서 큰 화제가 되었다. 알찬 특선코스와 함께 남녀노소 입맛에 맞는 이색 퓨전 한정식은 가격 부담없이 데이트 중 커플, 가족 단위로 들리기 좋은 서울 광화문 한정식 맛집이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