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대표이사.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에쓰오일은 2018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9년 연속으로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발혔다.

회사 측은 "오일가스(Oil & Gas) 산업 분야에서 9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 정유사 중 에쓰오일이 최초이자 유일하다"고 강조했다.

DJSI는 미국 금융정보회사인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평가사인 로베코샘이 전세계 2500여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 관리, 공급망 관리, 환경성과, 인적자본 개발, 사회공헌 등 경제, 사회, 환경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평가지수다.

2018년 DJSI 월드 지수에는 전세계 시가총액 상위 2512개 글로벌 기업 중 12.6%에 해당되는 총 317개 기업이 편입됐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에쓰오일을 포함해 20개 기업이 편입됐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사회와 조화를 이루며,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을 경영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온 노력이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고 존경 받는 에너지·화학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비전 2025를 중심으로 앞으로도 사명감을 가지고 지속가능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