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헌 금감원장, 위성호 신한은행장에 "자영업자 지원·관심 확대 당부" - 서울와이어
윤석헌 금감원장, 위성호 신한은행장에 "자영업자 지원·관심 확대 당부"
윤석헌 금감원장, 위성호 신한은행장에 "자영업자 지원·관심 확대 당부"
  • 염보라 기자
  • 승인 2018.09.1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윤석헌(왼쪽) 금융감독원장이 위성호 신한은행장과 함께 '신한 소호사관학교'를 방문해 제품들을 둘러보고 있다.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14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신한 소호(SOHO)사관학교' 교육 현장을 방문해 담당자들을 격려하고 자영업자에 대한 경영지원 컨설팅 강화를 당부했다.


신한 소호사관학교는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자영업자 경영지원 프로그램이다. 


윤 원장의 이번 방문은 은행권의 자영업 경영지원 사업을 격려하고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자리에는 위성호 신한은행장이 함께 했으며, 윤 원장은 자영업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위 행장에게 "노무·세무·창업·브랜딩과 같이 자영업자가 어려워하는 분야에 대해 지원과 관심을 확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위 행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신한은행은 사회적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두드림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신한 소호사관학교뿐 아니라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등 자영업자 및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비금융 지원에 앞장 서고 있다”며 “자영업자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신한 소호사관학교는 2017년 8월 1기를 시작으로 현재 6기가 교육 중이다. 신한은행은 앞으로 전국적으로 교육을 확대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bora@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