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범 한국 U-23 축구대표팀 감독이 8일 오후(현지시간) 태국 송클라 틴술라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C조 기자회견에서 출전 소감을 밝히고 있다. 오른쪽은 하오웨이 중국 감독/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에 출전한 김학범호가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과 첫 우승이라는 '두 마리 토끼 사냥'에 나선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3 축구 대표팀은 한국시간으로 9일 오후 10시 15분 태국 송클라의 틴술라논 스타디움에서 중국과 대회 조별리그 C조 1차전을 치른다.

 

앞서 김 감독은 8일 태국 송클라의 틴술라논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C조 참가국 사령탑 합동 인터뷰에서 "우리 조는 어떤 팀이 8강에 올라도 이상하지 않은 배정"이라며 "중국과 첫 경기가 굉장히 중요하고 힘들 것이지만 잘 극복할 것"이라고 밝혔다.

   

AFC U-23 챔피언십은 올해 도쿄 올림픽 남자축구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으로 치러진다.

 

예선 C조는 1차전 상대 중국을 비롯해 우즈베키스탄, 전통 강호 이란등 '죽음의 조'로 불릴 만큼 힘겨운 경기가 예상된다.

 

아시아에 걸린 올림픽 티켓은 총 4장으로 개최국 일본이 1장을 챙기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나머지 3장의 주인공이 가려져 최소한 4강에 진입해야 한다.
   

 

한편 JTBC와 JTBC3 폭스 스포츠는 이날 밤 10시 태국 송클라 틴술라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0 도쿄올림픽 축구 아시아 최종예선' 대한민국 대 중국의 경기를 단독 중계한다.

   

임경진 캐스터와 현영민 해설위원이 현장 경기를 생생히 전한다.

 
   

축구 중계로 매주 목요일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와 밤 11시 방송되는 '괴팍한 오형제'는 쉰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