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총선] 여야, 민생·경제공약 잇따라 발표…4.15 총선경쟁 시동/사진=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4·15 총선이 15일로 3개월 앞으로 다가오면서 여야가 민생·경제 관련 공약을 잇따라 발표하는등 총선 경쟁에 시동이 걸렸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4·15 총선 1호 공약으로 2022년까지 버스·터미널 등 교통시설과 박물관·전통시장 등 전국 방방곡곡에 공공 와이파이(WiFi) 5만3000여개를 구축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공공 와이파이 확대 정책을 통해 20∼30대 청년층의 표심을 노린다는 전략이다.

 

민주당은 올해 중으로 전국 모든 시내버스에서 공공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5100대를 추가로 구축하고, 와이파이 설비가 없는 초·중학교(2956곳)과 고등학교(2358곳) 등 약 5300개소를 추가로 구축할 방침이다.

  
   
 자유한국당도 이날 재정건전성 강화와 탈원전 정책 폐기, 노동시장 개혁 등을 골자로 한 4·15 총선 '1호 경제공약'을 발표했다.

   

한국당은 이날 국회에서 개최한 공약 발표 행사에서 "현재 대한민국 경제가 '베네수엘라형 사회주의'와 닮은 꼴인 '신(新)한국병' 증세에 신음하고 있다"며 이 같은 공약을 제시했다.

   

문재인 정부의 '슈퍼 예산' 편성 등 적극적인 재정 정책에 제동을 거는 재정건전성 강화, 노동 유연성을 높이기 위한 노동시장 개혁, 탈원전 정책 폐기 등이 포함됐다.

   
   

정의당도 이날 무주택 세입자에 주거권을 9년간 보장하는 내용 등을 담은 부동산 정책을 두 번째 총선 공약으로 발표했다.
 

 

전세 계약 기간을 3년으로 연장하고 계약갱신청구권을 2회 보장해 최소 9년간 세입자의 거주를 보장하겠다는 구상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