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6일 대전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열린 과기부·방통위 부처 업무보고에 참석,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대전 대덕연구단지의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방송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첨단산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업무보고에서 "과학기술과 정보통신의 힘으로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고 혁신적 포용국가의 실현을 앞당겨야 한다"며 관련 산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을 약속했다.

 

청와대에서는 문 대통령이 첫 업무보고 부처로 과기부와 방통위, 업무보고 장소로 대덕연구단지를 선택한 것은 첨단기술 산업 육성에 대한 의지를 부각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첨단산업을 중심으로 세계 시장을 이끌어가는 '선도형 경제'로 체질 개선을 이뤄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문 대통령은 빠른 변화가 불러올 수 있는 역작용에 대해서도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가짜뉴스나 불법 유해정보로부터 국민 권익을 지키고 미디어 격차를 해소하는 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달라"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업무보고에는 지난 14일 취임한 정세균 신임 국무총리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