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하이트진로 제공

 

[서울와이어] 하이트진로는 미국 수출전용 상품 '하이트 66종 스페셜 에디션'이 ‘2019 잇-어워드’ 주류 패키지디자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잇-어워드는 한해동안 가장 잇한 디자인을 선정하는 디자인 산업계의 대표적인 행사다. 국내 최고의 디자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 50명이 엄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미적 가치, 실용성 사회공헌, 혁신성 등 4가지 기준으로 심사한다.

 

하이트 66종 스페셜 에디션은 라벨 디자인을 통해 교민들이 그리워하는 음식, 가고 싶은 명소, 기억하는 문화재 등을 현지인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획, 디자인해 대상을 수상했다.

 

하이트 66종 스페셜 에디션은 '그리운 한국, Miss Korea'를 캐치프레이즈로 교민들에게 고국에 대한 향수, 자부심을 선사하고자 지난해 한정판으로 출시돼 지난 12월까지 판매됐다.

 

특히 '한국의 맛과 멋, 그리고 그 곳'을 주제로 명소, 음식, 문화재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된 총 66가지 특색 있는 일러스트 디자인의 라벨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하이트 66종 스페셜 에디션은 새로운 타겟과 시장을 겨냥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 점을 인정받아 특별상인 '디자인정글 이사장상'도 동시 수상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