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17일 근로복지공단의 퇴직연금 자산관리기관에 추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근로복지공단은 운용수익률 제고를 위해 기존 은행·보험업권 이외 실적배당상품에 강점이 있고 저비용 구조로 사업주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증권업권을 대상으로 사업자를 공모했다. 

양측은 대표 상품 제공을 통한 고객 수익률 제고, 근로자의 연금자산 증대 및 노후자금 준비 등 퇴직연금 공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는 국제신용평가 기관인 무디스(Moody’s)와 에스앤피(S&P)로부터 시중 증권사 최고 신용등급인 ‘A3’, ‘A-’를 각각 획득하는 등 재무안정성과 수익성을 국제적으로 검증받았다.

이 회사는 2017년 종합금융투자사업자로 진출 후 프라임브로커(PBS), 인하우스 헤지펀드 등 신규 비즈니스를 통해 고객의 새로운 수익 창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프라이빗 웰스 매니지먼트(PWM), 글로벌 투자금융(GIB), 고유자산운용사업(GMS) 등 국내 금융회사 중 가장 고도화된 매트릭스 조직을 갖추고 금융그룹 차원의 시너지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퇴직연금 부문에서도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개인형 퇴직연금(IRP) 부문에서 업계 최상위권의 장기 수익률을 시현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고객 관리 서비스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최저수준의 자산관리 수수료율로 사업장의 부담을 경감하고, 증권업 최고 수준의 상품 제공 능력과 고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가입자와 사업장 모두가 상생하는 신한만의 기업문화인 '신한 웨이(WAY), 따뜻한 금융'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공단 퇴직연금 가입자의 안정적인 노후 자산 증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