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서울와이어] ‘2020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인사를 하면서 올해는 좋은 복이 들어오기를 희망한다. 

 

사람들은 대부분 새해가 되면서 신년운세를 보거나 토정비결, 사주팔자 등을 보면서 올 한해는 내 운명이 어떻게 바뀔지 궁금해한다. 

 

대운이 들어오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삼재가 있다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 좋은 운이 들어오는 사람이든, 좋은 운이 들어오지 않는 운명이든, 삼재가 낀 운명이든 우리모두 대운을 받는 방법이 있다. 

 

신년운세에서 대운이 들어온다는 사람도 이 방법을 모르면 대운이 들어오지 못하고, 소 운이 들어올 수 있고, 삼재가 낀 사람도 이 방법을 알면 큰 어려움 없이 피해가고, 좋은 운을 받을 수 있다. 

 

방법은 바로 내 운명 시스템 바꾸기다. 

 

쉽게 말해서 우리가 지금까지 살아왔던 내 내면의 시스템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그것을 바꾸는 작업을 먼저 해야 한다. 

 

내면 시스템이 구축되면 소원이 이루어지고, 대운이 들어올 수가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먼저 우리는 자신의 의식 시스템의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 즉, 내적, 외적 시스템을 바꾸어야 공간이 생기고 그 공간에 좋은 운이 들어올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잘 씻지 않는 사람이 깨끗이 씻고, 집 청소를 하면서 생활공간의 나와 연관된 부정적인 요소들을 버리고 불필요한 물건이나 옷, 가구 등을 재정리하고, 나와 맞지 않고, 나를 힘들게 하는 인간관계도 정리를 하여, 주위 사람들에게 휘둘리지 않고, 나를 객관적으로 다시 한번 점검할 필요성이 있다. 

 

이것이 어렵다면, 더 쉽게 생각해서 나는 소중한 사람이기 때문에 나를 깨끗하게 하고, 깨끗한 곳에 있어야 하고, 더러운 것은 치우고, 좋은 것을 입고, 좋은 것을 먹고, 나를 위해 좋은 곳에 가고, 좋은 사람을 만나야 한다고 생각하면 쉬울 것이다. 

 

즉, 나를 사랑해야 한다.

 

자기 사랑이 있는 사람이 내가 원하는 것을 끌어당길 수 있다. 

 

이렇게 자신의 의식 시스템에 공간이 생기면 운이 들어올 수 있게 행동으로 움직여야 한다. 

 

움직이지 않으면 운이 들어오지 않는다.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게 잘못된 고정관념, 잘못된 행동방식, 잘못된 생각, 말투, 성격 등 내가 잘못된 것이 무엇인가를 알고 바꿔야지 내가 원하는 소원이 이루어진다.  즉, 나쁜 습관을 버리려고 애쓰고, 나를 위해 운동을 하고, 불필요한 인간관계를 정리했다면 새로운 인간관계를 만들기 위해서 새로운 장소에 가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노력해야 운이 들어올 때 더 크게 들어온다. 

 

생각한 것을 행동으로 움직이는 것이 내면 시스템 공간을 크게 만드는 것이다. 

 

즉, 내면 시스템 공간을 크게 만들어놓아야 운이 들어올 공간이 많은 것이다. 이것이 내가 원하는 것을 끌어당기는 힘이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방법은 고정관념 버리기다. 

 

고정관념이 많으면 좋은 운명이 들어올 공간이 없다. 고정관념이 많은 사람은 대부분 자기주장이 세다. 

 

자기주장이 세고 외부의 생각을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은 대인관계에서도 좋은 순환이 이루어지기 힘들다. 결국, 자신의 기운과 잘 맞는 사람과의 관계도 놓치게 되고, 나를 이롭게 하는 사람과의 순환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좋은 운이 들어올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지 않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고정관념이 많은 사람은 갑을 관계를 생각할 때 갑은 나쁘다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갑질하는 사람만 보고 갑으로 살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을로 살 것이고, 갑이 나쁘다는 고정관념이 없는 사람은 갑으로 사는게 잘 사는 것으로 생각하고 갑이 되려고 노력하고 좋은 갑으로 살아갈 것이다. 

 

그리고 고정관념이 있는 사람은 오랫동안 고집해온 습관이나 생각들을 바꾸지 않는다. ‘나는 지금까지 그렇게 안 살아서 그렇게 잘 못 해!’ 라고 하면서 나쁜 것도 못 고치고, 발전도 없는 삶을 살면 운이 들어갈 수도 없고, 대운이 찾아온다 해도 놓치고 말 것이다. 

 

이렇게 고정관념을 갖고 터널처럼 좁은 시야로 세상을 본다면, 넓고 다양한 세상을 보지 못해서 넓은 세상에 있는 행운들도 보지 못하고 좋은 운이 들어갈 수가 없다는 것이다. 

 

유연성 있는 사고의 사람이 운이 왔을 때 놓치지 않고, 성공하고 잘 산다. 

 

결론적으로 요약하면, 고정관념을 버리고, 넓은 시야로 세상을 수용하면서, 나를 사랑하고 나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나를 위한 좋은 시스템의 움직임을 활발히 해야지 내가 원하는 것을 끌어당기는 힘이 생긴다. 

 

그렇게 나의 시스템을 바꾸어 노력하다 보면 점점 가속도가 점점 더 붙어서 목표를 이루고 꿈도 이루고 대운이 들어오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나의 운명을 내가 멋지게 만들어 보자! <글 : 이재경 미술심리 상담사>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