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 ‘오하루 자연가득 오트밀 쉐이크’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은 21일 식품 PB 브랜드 ‘오하루 자연가득’을 통해 오트밀 쉐이크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오하루 자연가득 오트밀 쉐이크’는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간편대용식 제품이다. 140년 역사의 글로벌 오트(귀리) 전문 브랜드 ‘퀘이커’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우수 등급의 오트 25%가 함유돼 있으며, 현미·멥쌀·밀·보리·백태·약콩 등 8가지 곡물을 더해 고소한 맛을 살렸다. 설탕 등의 합성 첨가물은 배제했다.
 

해외에서 아침 대용으로 주로 먹는 오트는 보리과 곡물인 ‘귀리’로, 현미보다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각각 1.8배, 1.7배 높아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꼽힌다. 
 

특히 면역력 증진과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식후 혈당 억제 등이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회사에 따르면 오하루 자연가득 오트밀 쉐이크 1병 당 함유된 식물성 식이섬유가 일일 권장 섭취량의 50%(12.5g)에 달한다. 베타글루칸도 500mg 들어있다.  
 

이번 제품은 특히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보틀(bottle) 형태로 제작됐다. 용기에 물 또는 우유를 부어 흔들어 마시면 된다. 압착 오트와 아몬드·현미분태를 더한 덕분에 다양한 식감과 포만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영양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은 오트의 효능이 입소문을 타면서 간편대용식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발맞춰 자연에 가까운 식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하루 자연가득은 지난 2014년 CJ ENM 오쇼핑부문이 론칭한 식품 PB로, 자연주의 트렌드에 발맞춰 화학 첨가물을 최소화하고 원물의 영양을 그대로 살린 건강식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