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국가장학금  신청 접수/사진=교육부 제공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에 대해 네티즌의 관시심 높다.

 

2020학년도 정시 모집 오는 2월 4일까지 합격자 발표가 대부분 마무리 된다.

 

정시에 합격한 신입생들은 합격자 등록과 함께 국가장학금 대상자일 경우 2차 신청기간을 체크해서 신청해야 한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은 2월3일 오전 9시부터 3월10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2차 신청은 신입생을 대상으로 이뤄지나 1차 신청기간을 놓친 재학생도 이 시기 구제신청이 가능하다. 재학 중 2회로 제한된다.
 

단, 반드시 구제신청서를 제출해야만 재심사가 가능하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에서 신청하면 된다.

 

앞서 2020년 국가장학금 1학기 1차 시청기간은 이미 작년 12월 17일에 종료됐다.

 

국가장학금은 소득 8구간 이하 대학생 중 일정한 성적 기준을 충족하는 학생에게 지급된다. 학생이 납부해야 할 등록금에서 우선 감면되며,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은 첫 학기에는 성적 기준을 적용받지 않는다.

 

소득 구간은 학생 본인과 가구원의 소득·재산·부채 등을 토대로 산정된다. 소득 구간 산정 결과는 휴대전화와 이메일로 통지된다.

 

소득 심사는 학생 본인뿐 아니라 부모·배우자의 소득·재산·부채를 함께 심사하기 때문에, 부모·배우자에 대한 정보 제공에 동의해야 한다.

 

신청할 때 입력한 가족 정보가 주민등록 전산 정보와 다른 경우에는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추가 서류 제출이 필요한 대상인지는 국가장학금 신청 후 1∼3일 이내에 문자메시지 등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추가 서류도 홈페이지나 앱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장학재단 홈페이지나 전화 상담실(599-20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 현장 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대면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