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스코케미칼 캡처
LG화학 로고 / 사진 = LG화학 제공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포스코케미칼과 LG화학이 손잡고 '전기차 배터리 소재' 시장 공략에 나선다. 

 

   
포스코케미칼은 LG화학과 1조8533억원 규모의 양극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공시했다. 계약 기간은 2020∼2022년이다.

    
양극재는 배터리의 용량과 출력을 결정하는 핵심 소재다.

    
포스코케미칼은 LG화학에 니켈 비중이 높아 전기차 배터리에 주로 사용되는 하이니켈계 NCM(니켈·코발트·망간) 양극재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포스코케미칼은 하이니켈계 양극재 시장 점유율을 높여 해당 사업에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하고, LG화학은 배터리 핵심 소재를 보다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됐다.

   
포스코케미칼은 안정적인 양극재 양산 체제를 확보하는 데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광양 율촌산업단지 내 축구장 20개 크기인 16만5203㎡ 면적으로 연 생산량 9만t 규모 전기차 배터리용 양극재 생산공장을 단계적으로 건설 중이다.

   
 포스코케미칼은 이 공장을 생산과 품질관리 전 공정을 자동화하고 통합관제 시스템을 갖춘 스마트공장으로 조성해 제조와 품질 경쟁력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포스코케미칼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공급계약으로 포스코 그룹 차원에서 추진하는 에너지소재 사업에서의 성과를 본격화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과 생산능력 확대에 계속 투자하고 국내외 배터리 제조사와 파트너십을 확대해 글로벌 톱티어(일류)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