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원 팬 800여명, 엑스원 해체의 책임과 보상 촉구 시위/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박가은 인턴기자] Mnet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시리즈 순위 조작 논란으로 공식 해체가 결정된 그룹 엑스원 팬 800여명이 CJ ENM 본사 앞에서 시위를 진행했다.

 

22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NM 본사 앞에서는 엑스원 팬 800여명이 '엑스원 새 그룹으로 배상책임 이행'이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시위했다.

 

시위에 참여한 팬들은 "CJ ENM이 엑스원 해체에 대한 책임과 보상을 회피한 채 문화 사업을 지속하며 K팝 이미지를 시추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달 31일까지 팀 활동을 원하는 엑스원 멤버들로 구성된 새로운 그룹 결성 의사를 표명하라"고 요구했다.

 

엑스원은 지난해 7월 종영한 Mnet '프로듀스X101'에서 탄생한 프로젝트 그룹이다. 그러나 생방송 파이널 무대 후 연습생 투표수가 특정 숫자의 배수로 이뤄진다는 의혹이 제기, 조작 논란에 휘말렸다.

 

이에 조작 의혹에 활동을 잠정 중단했던 엑스원은 "엑스원 각 멤버들 소속사(플레이엠·위에화·티오피·위·MBK·울림·DSP미디어·스타쉽·브랜뉴뮤직엔터테인먼트)와 전원 합의를 원칙으로 (활동 재개에) 협의했으나 합의되지 않아 해체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CJ ENM 역시 "당사는 엑스원의 활동 재개를 위해 노력했지만, 엑스원의 해체를 결정한 소속사들의 입장을 존중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