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왕서방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가을의 문턱으로 접어든 9월, 완연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면서 주말을 이용해 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다가오는 주말, 고즈넉한 가을 정취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물왕리저수지를 추천한다.

 

물왕동과 산현동에 걸쳐있는 물왕저수지는 시흥시 최대의 담수호이자 대표적인 휴식처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서울, 안양, 안산 등 주요 수도권과 인접하고 있어 서울 근교 드라이브 여행지로 추천되며, 주변에 관무산, 마하산, 운흥산 등이 둘러싸고 있어 낚시터로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저수지 근방에 맛집과 카페 등도 즐비해 있어 가족 나들이나 데이트장소로도 제격이다. 대표적인 물왕저수지 맛집으로는 40년 경력 최경섭 명인의 불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오왕서방’이 있다. 오징어와 낙지 외 여덟 가지 해물을 넣어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며, 모든 메뉴는 오왕서방의 40년 경력을 자랑하는 최경섭 명인이 직접 조리해 제대로 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장곡동 맛집 오왕서방에서 제공하는 모든 면 요리는 최경섭 명인이 노하우로 이 집만의 쫀득쫀득한 면발과 색다른 식감을 제공한다. 이 집의 메뉴는 돈등심 살코기를 첨가해 담백함이 일품이며, 소스 국물과 신선한 재료, 쫀득한 면발의 3박자가 음식에 조화롭게 어우러져 중화요리의 궁극을 느낄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물왕저수지 맛집 오왕서방의 단골 고객들이 추천하는 인기 메뉴로는 해물짬뽕, 낙지항아리짬뽕, 홍굴짬뽕, 매운불짬뽕, 해물쟁반짜장, 새싹탕수육 등이 있다. 이 중 짬뽕은 전국 3대 짬뽕 중 하나로 불릴 정도로 뛰어난 맛을 자랑하며, 특유의 불맛으로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진국이다.

 

장곡동 맛집 오왕서방 관계자는 “평일, 주말과 관계없이 매일 많은 고객분들께서 찾아주고 계신 상황”이라며 “오왕서방은 최대 100명까지 단체 예약이 가능한 넓은 홀을 가지고 있으며, 깔끔한 음식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특별한 날 사랑하는 사람들과 오왕서방을 찾아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장곡동 맛집으로 불리는 오왕서방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주차장을 완비하고 있어 차량 고객도 걱정없이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 번호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