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선 농협중앙회장 선거 후보 “나눔의 조직 농협 만들 것” - 서울와이어
이주선 농협중앙회장 선거 후보 “나눔의 조직 농협 만들 것”
이주선 농협중앙회장 선거 후보 “나눔의 조직 농협 만들 것”
  • 이명철 기자
  • 승인 2020.01.2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4대 농협중앙회장 선거 이주선 후보]
[사진= 24대 농협중앙회장 선거 이주선 후보]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23일 이주선 24대 농협중앙회장 선거 후보가 역할과 책임을 나누는, 나눔의 농협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주선 후보는 “농협을 정이 넘치는 조직, 청렴한 조직, 농업과 농민을 위한 열정 있는 조직으로 만들겠다. 9선의 조합장과 5선의 중앙회 이사직 경험도 살리겠다. 제가 모든 것을 하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조합장님들과 머리를 맞대고 협의해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역할을 나누고 책임을 지는 조직문화의 농협을 만들겠다. 농협은 전문경영인이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소신 있게 일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 어느 누구와도 열린 의식으로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주선 후보는 이번 선거의 공약으로 ▲농협중앙회 조직의 비효율적인 부분 제거 및 농축협 지원조직으로 개편 ▲중앙회를 농·축·원예·인삼농협 중심으로 운영 ▲농축협의 사업역량을 대폭 확충 ▲농협 미래 설계와 농정활동에 전념 등을 발표했다.

 

한편, 이주선 후보는 송악농협 조합장을 9번이나 역임했다. 농협중앙회 이사도 5선을 지냈다.  농협 외교통상·북방위원, 전국 농협가공공장협의회 회장, 중앙회 감사위원, 충남농협 운영협의회 의장, 중앙회 농업경제지주 소이사회 및 평가보상위원회 위원, 중앙회 상호금융 소이사회 위원으로도 활동했다.

 

pen4136@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