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전 대표로부터 지도부 교체 요구를 받은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2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YTN 캡처

 

[서울와이어]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28일 오후 3시 국회에서 연 기자회견을 통해 안철수 전 대표로부터 받은 지도부 교체요구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손 대표는 “안 전 의원이 대표실로 오겠다고 하더니 사퇴를 통보했다”며 “일방적 사퇴요구는 충격”이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또 “안 전 의원은 당 대표를 내쫓으려할 뿐”이라며 “바른미래당을 살리기 위해선 헌신의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제가 안 전 의원에게 기대했던 것은 당의 미래에 대해 같이 걱정하고 힘을 합칠 방안을 깊이 있게 논의하자는 것이었다. 그러나 그런 것은 없이 곧바로 저의 퇴진을 말하는 비대위 구성을 요구하고, 위원장을 자기가 맡겠다는 것이니 당혹스러울 수밖에 없었다"며 전날 안 전 의원과의 회동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냈다.

 

손 대표는 또 “안 전 의원의 제안은 과거 '유승민계'나 안 전 의원의 측근들이 했던 얘기와 다른 부분이 전혀 없었다. 그들도 나를 내쫓으려 하면서 전당대회, 전당원 투표, 재신임 투표 등을 말했다"며 "왜 지도체제 개편을 해야 하는지, 왜 자신이 비대위원장을 맡아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도 없었다"고 비판했다.

 

한편 안 전 의원은 지난 27일 국회에서 손 대표를 만나 손 대표의 사퇴과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을 요구하며 비대위원장으로 자신을 추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