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중소기업 5곳과 지원 계약 체결
연구개발비 50%·관련분야 전문연구원 기술자문 지원

18일, 한국도로공사가 도로교통연구원서 브리텍 등 도로교통분야 중소기업 5개사와 신제품·신기술 개발 지원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한국도로공사가 18일 도로교통연구원에서 브리텍 등 도로교통분야 중소기업 5개사와 신제품·신기술 개발 지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개발 과제는 ‘가드레일 지주보강을 통한 성능향상과 로드킬 방지 연구’ 등 5건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공모를 통해 접수된 과제를 대상으로 2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지원대상 기업들은 도로공사로부터 연구개발비의 50%에 달하는 자금 지원과 박사급 전문연구원들의 기술 자문을 받게 된다. 공사는 지난 2011년부터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법'에 근거해 도로교통 관련 신제품·신기술 개발업체에 자금·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30개 과제를 선정해 모두 16억원을 지원했으며,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저소음 누수방지 신축이음장치’ 등 4개 제품은 신제품 성능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러한 신제품·신기술들은 고속도로는 물론 지자체 건설현장에도 납품돼 도로 건설과 유지관리에 쓰이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축적된 노하우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ask1121@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