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리는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레드카펫에서 송강호 등 '기생충' 팀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한국시간으로 잠시후인 10일 오전 10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리는 올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참석을 위해 영화 '기생충'팀이 아카데미 레드카펫을 밟았다.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박소담, 최우식, 이정은, 장혜진, 박명훈 등 배우들과 제작자 곽신애 바른손 E&A 대표, 한진원 작가, 이하준 미술감독, 양진모 편집 감독 등이 모두 올라 포즈를 취했다.

 

기생충 팀은 카메라를 향해 손을 흔드는가 하면 환한 미소로 카메라 플래시에 화답했다.

   

'기생충'은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각본·편집·미술·국제영화상(옛 외국어영화상) 등 총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특히  '기생충'은 샘 멘데스 감독이 제작한 '1917'과 작품상 수상 후보로 꼽혀 숨 막히는 경합을 벌이고 있다.
   
 

현지 언론은 만약 작품상을 놓치게 되면 감독상 수상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했다.

 

외신들은 봉 감독이 감독상을 받으면 '1917'이 작품상을 타고, 반대로 샘 멘데스가 감독상을 받으면 '기생충'이 작품상을 받을 것으로 관측했다.

 

 

한국 영화 101년 역사와 92년 오스카 역사를 새로 쓸지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된다.

 

  

'기생충'은 각본상 수상도 유력하다. 미국 작가조합 각본상을 받은 데 이어 영국 아카데미상 시상에서도 외국어영화상과 함께 각본상을 탔다. 경쟁작은 '나이브스 아웃' '결혼이야기' '1917'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다.

 

기생충이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다면 받는다면 비영어권 영화로는 역사상 첫 수상이어서 기념비적인 기록을 남기게 된다.

 

한편 국내 방송으로는 이날 오전 9시50분부터 TV조선에서 단독 생중계된다. 진행은 동시통역사 겸 방송인 안현모와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맡았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