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해외주식 투자 선호 1위는 아마존"…美 BI와 협업해 자료 제공 예정/사진=KB증권 홈페이지 캡처

 

[서울와이어 김민수 기자] KB증권이 최근 자사의 해외주식 세미나에 참석한 3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고객들의 해외주식 투자 선호 1위로 미국의 '아마존'이 뽑혔고 이어 알파벳(구글), 애플, 비자, 디즈니 순이었다고 10일 밝혔다.

 

유망한 해외 증시로는 미국(57%)이 1위로 뽑혔고, 중국(28%), 베트남(15%) 순으로 뒤를 이었다.

 

투자자산 유형별 선호도 질문에는 '주식'(41%)에 이어 '부동산 리츠'(32%), '상장지수펀드(ETF)'(18%) 등이 꼽혔다.

 

투자 유망 분야로는 'IT섹터'가 52%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으며 '통신'(17%), '헬스케어'(15%)가 뒤를 이었다.

 

KB증권은 이런 해외투자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다양한 주제의 해외주식 세미나를 열고 관련 자료를 제작해 고객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특히 미국 투자은행인 스티펠 파이낸셜(Stifel Financial Corp.)과 협업해 미국 대형주에 대한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를 제시하고 미국 유망 중소형주에 대한 소개 자료를 작성해 해당 종목 보유 고객이나 미국주식에 관심이 있는 고객 등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