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데이터 기반 디자인씽킹 교육 전문 스타트업 Thinking Lab(씽킹랩)에서 2월 디자인씽킹 전문강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씽킹랩의 2월 강의 일정은 2월 19일 ‘데이터 기반 디자인씽킹 원데이 코치양성과정’과 2월 26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진행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서비스 디자인씽킹 과정’이다. 

 
데이터 기반 디자인씽킹 교육이란 디자이너들의 사고기법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 전략인 ‘디자인씽킹’과 데이터 시각화라는 도구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문제해결 방식’을 접목한 교육과정이다. 이 교육은 기존 디자인씽킹 과정 중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드는 문제 정의와 가설검증, 아이디어 도출 등의 작업을 연관된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실을 기반으로 한 정확하고 빠른 분석과 문제해결이 가능하다.

 
교육 대상은 업무 방식 혁신이 필요한 기업이나 조직 리더, 조직 내부 교육 담당자, 커리어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전문 강사 등이다. 교육 장소는 기업 및 기관 직무 교육 및 세미나를 주용도로 활용되는 교육모임 전문 공간 브랜드인 ‘앤드스페이스’에서 진행된다.

 
씽킹랩 측은 “지난 4년간 정보화진흥원과 국토연구원, 하나은행, 서울시 등 50개 기관 2,000명 이상 교육 수료생을 배출해 디자인씽킹과 시각화 분야 전문가 그룹으로 활동 중”이라면서 앞으로 그간 쌓아온 브랜드 교육 입지와 영향력을 더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6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 디자인씽킹 과정’강의는 2월 16일(일)까지 신청 시 얼리버드 20% 할인신청이 적용된다. 씽킹랩 디자인씽킹 교육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 강의 신청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씽킹랩은 2019년 7월에 설립된 데이터 기반 디자인씽킹 교육 전문 브랜드로, 기존의 디자인씽킹 방법론에 시각적 데이터 분석방법을 결합하여 일반적인 디자인씽킹 대비 창의적 문제해결 경험과 성과 창출을 극대화하는 자체 커리큘럼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실제 기업 및 기관 HRD분야의 오프라인 교육 준비과정의 문제해결을 위한 교육모임 전문 공간 대여 브랜드 ‘&SPACE(앤드스페이스)’를 전문교육장으로 직접 운영하고 있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