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전혜진 한양사이버대학교 입학처장(좌)와 윤석원 집닥주식회사 경영관리그룹 이사가 산학협력 업무 협약서를 교환,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집닥)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대표이사 박성민)과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우승)이 내부 실무형 인재교육과 교육기회 마련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0일, 서울 역삼동 소재 집닥 본사에서 집닥 임직원 및 한양사이버대학교 협력처 관계자가 참석해 위탁교육 협약서를 교류하는 등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집닥은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원격교육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교류할 계획이다. 특별히, 집닥 임직원은 산학협력을 통해 일정 장학 혜택도 제공받는다.

 

집닥 윤석원 경영관리그룹 이사는 “기업의 성장과 함께 자기계발을 원하는 임직원들의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한양사이버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게 되었다”고 말하며, “집닥은 유능한 외부 인력 영입만큼 내부 인력 육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집닥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집닥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018년에는 책임관리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인테리어 전문가 교육을 자체 진행했으며, 2019년 초에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일학습병행제 교육훈련을 실시, 참여한 전 직원이 국가기술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